천년용왕의 둥지

ghidora.egloos.com

포토로그

 


[감상] 가면 온도울루라깃타디스카(...) 제3회 실사전대 특촬레인져

...1화만큼의 임팩트는 아니어도 3화 내내 훌륭한 온도울어를 유창히 구사하는 주인공 켄자키에 더불어 선배 닷디야나자앙-(...)도 온도울어에 전염되고 만 3화.
매번 새 라이더 시작할 때마다 느끼는 '이리도 연기 못 하는 애들도 다 있냐...'가 과연 4회(아기토, 류우키, 파이즈, 그리고 블레이드) 계속되다 보면 무엇이든지 그 극한의 저편에 또 극한이 있음을 깨닫곤 한다.

전체적으로 액션신은 늘고 스토리는 극히 줄어버린, 그러면서도 전체적인 화면 연출이나 상황 묘사가 저연령지향화되다 보니 쿠우가 이후부터의 '어른들도 즐기는'이라는 요소가 배제되어 버렸다. 등장인물들의 감정 묘사도(물론 연기자들의 연기력이 떨어지는 탓도 있지만 여기서는 극중 스토리에 의한 감정 흐름을 말한다) 극히 제한되어 있고, 한마디로 '전대물 기획자라 전대물 식으로 만들고 있다'라고 밖에 여겨지지 않는다.

엉뚱하고 극히 비현실적인 듯한 소재를 과감히 다뤘음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욕망'이라는 요소를 극히 강조함으로 의외로 현실감을 부각시켰던 류우키나 불가사의한 사건들이 연속되는 미스테리물에 거대기업의 음모라는 아이템을 접목시켜 있을 법한 이야기로 치장했던 파이즈에 비하자면 갑자기 처음부터 '1만년전 봉인된 언데드가 다시 부활했으니 너희들이 싸워야 한다' 이 한 마디로 모든 것을 납득시키려는 블레이드가 얼마나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지는 자명하다.
(이렇게 말해 놓고 보니 쿠우가가 경찰 드라마로 나가지 않았으면 참 웃겼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군...;;;)

캐릭터의 개성 부족은 전대물 이하이며(누가 누구인지 구분이 안 갈 때가 많다는 건 치명적이다) 액션도 비중이 높아졌다지만 타 시리즈에 비해 임팩트가 있는 영상이 있는 것도 아니고 더불어 배우들의 연기력은 나락까지 빠져 버렸다. 앞으로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블레이드는 아무래도 '온도울어 교습용'(...)으로나 보게 될 거 같다. (......)

핑백

  • 잠보니스틱스 : 온두루 8세 어록 2007-11-03 23:19:00 #

    ... 른다! (우소다돈토코돈~) ★온두루 입문 +그놈의 온두루어가 대체 뭐길래 (비안졸다크님) +히카와보다 혀짧은 놈이 있을줄은 (천년용왕님) +이 프로는 온두루어 교습용인가 (천년용왕님) +온두루어를 배워봅시다 (슈퍼히로님) +다시보는 [처음보는?] 온두루어 (BLIAR님) +온두루어 FAQ (444님) +온두루어 ... more

덧글

  • Ruri 2004/02/08 20:28 # 답글

    밑의 포스트의 플래시 신버젼을 봤습니다만...
    대체 저들이 하는 말이 일본어 맞습니까?
  • 천년용왕 2004/02/08 20:35 # 답글

    일본어가 아니라 '온도울어'라니까요. (퍼펑)
  • 地上光輝 2004/02/08 21:33 # 답글

    '그롱기어'와의 관계를 고찰해 봄이 어떻겠습니까.
  • rumic71 2004/02/09 10:10 # 답글

    역시 선배들이 군기를 안 잡으니 X판으로... (어딜 보나 오다죠!)
  • akachan 2004/02/09 15:27 # 삭제 답글

    최지우가 히로인으로 출연하면 진정한 온도울어 드라마가 만들어질겁니다.
    대충 예상판...
    온도울맨 : "와시야~ 히미갸 드기타(와시와 키미가 스키다!)"
    최지우 : "아나따노 끼모찌앙 아리과또, 게모(아나타노 키모치와 아리가또, 데모...)"

    이런 거 만들면 "듄샹아 사가머거" 이상으로 히트할 수 있을겁니다. 안 그래도 일본서 인기 좋은 최지우 한 번 출연이나 시켜주면 잘 할지도...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