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용왕의 둥지

ghidora.egloos.com

포토로그

 


가면라이더 파이즈 극장판 '파라다이스 로스트' Part.1 실사전대 특촬레인져

때는 가까운 미래, 스마트 브레인사를 중심으로 하여 전세계가 올페노크에 의해 지배되었다. 대도시에 사는 인간들은 거의 대부분 올페노크화된 인간들이며 그 외의 인간들은 산악지역 등에 게릴라의 형식으로 겨우 살아가게 되었다.

절망적인 상황에서 게릴라들이 노리는 유일한 역전의 기회는 바로 '제왕의 벨트'. 올페노크의 압도적인 힘조차도 초월한다고 하는 제왕의 벨트를 탈취하려는 게릴라들의 시도는 번번히 깨지고 인간들이 지쳐 가는 가운데, 게릴라의 리더격을 맏고 있는 소노다 마리는 하나의 구세주 전설을 믿고 있었다.
이 세상의 어둠을 가르고 빛을 가져다 줄 구세주 파이즈. 스마트 브레인의 세계 정복의 직전에 거행된 라이오트루퍼즈의 습격에 쓰러진 이누이 타쿠미가 아직 어딘가에 살아 있으리라고 그녀는 믿고 있는 것이다.

게릴라들과 함께 거주하는 인간들의 마을에는 미나라고 하는 소녀가 구두 수선업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녀의 집에서 같이 살며 일을 도와주는 사람은 바로 죽었다고 여겨진 이누이 타쿠미. 그러나 그는 자신이 이누이 타쿠미였다는 기억을 잃어버린 채, 더불어 자신이 '타카시'라는 이름의 미나의 소꼽친구라고 하는 가짜의 기억을 가진 채로 살고 있었다. 자신의 거짓된 추억을 즐거운 듯 이야기하는 타쿠미를 보며 일순간은 괴로운 표정을 짓는 미나. 그러던 와중, 미나는 길거리에서 전단을 나눠주는 마리를 만나게 된다. 전단은 놀랍게도 '가면 무도회'. 계속된 싸움과 절망적인 상황으로 피폐된 사람들에게 희망을 붓돋아주기 위한 마리의 한 계획이었다. 전단을 보고서 타카시와 함께 무도회에서 즐겁게 지내고 싶은 마음에 들뜨게 된 미나였다.

한편으로 올페노크이면서도 인간의 마음을 저버리지 않은 키바 유지와 그의 동료들은 인간들로부터도 백안시당하면서도 '인간과 올페노크가 공존하는 세상'에 대한 꿈을 이루려 노력하고 있었다. 그 꿈을 위해 게릴라와 함께 싸우는 그들을 호출하는 스마트 브레인의 사장 무라카미. 생명장치에 의해 머리만 살아 있는 형태로 되어 있는 무라카미 사장은 한번 더 키바 일행의 변심을 권유하나 역시 거절당한다. 마침 키바 일행을 '배신자'로 간주하여 처단하려는 올페노크들이 나타나나, 무라카미는 '약속대로 지금 너희들에게 손 대지는 않겠다'라며 대신 제왕의 벨트 '사이가 기어'를 장착한 레오에게 키바들을 공격하려는 올페노크를 해치우게 하였다. 키바 일행이 돌아간 후 사이가 기어를 고이 모셔 놓는 레오. 그 옆에는 또 하나의 제왕의 벨트 '오우가 기어'가 있었다. 스마트 브레인의 3간부와 화상회의를 하는 무라카미는 '또 하나의 벨트를 장착하기에 어울리는 사람이 정해졌습니다'라고 보고하였다.

게릴라들의 아지트로 귀환하여 제왕의 벨트의 실존을 알림과 동시에 지금이 공격할 찬스임을 주장하는 키바 일행. 그러나 쿠사카 마사토를 위시로 대부분의 게릴라들은 그들의 말을 믿지 않았다. 올페노크인 키바는 동료로 인정받기는 커녕 오히려 스파이로써 의심받고 있었던 것이다. 덤으로 스마트 브레인에게 뒤를 잡혀서 아지트의 위치가 발각되고 말아 그들의 스파이 의혹은 더더욱 확고하게 되어 버렸다.

라이오트루퍼스 부대와 사이가의 맹공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게릴라들. 쿠사카 마사토는 카이저로 변신하여 싸우지만 사이가의 위력에 압도당해 결국 목숨을 잃고 만다. 위기에 빠진 마리와 케이타로를 구한 것은 올페노크로 변하여 가담해준 키바 일행. 올페노크 3인조의 협공에 사이가와 라이오트루퍼스들은 퇴각하나 게릴라들에게는 더더욱 절망만을 안겨주게 되었다.

마리가 주최한 무도회엔 아무도 오지 않았다. 혼자서 누군가가 오기를 기다리는 마리가 결국 견디지 못하고 울기 시작할 때, 가면과 정장을 하고 온 청년. 무도복의 재단이 덜 끝나서 미나가 타쿠미를 먼저 보낸 것이었다. 단 둘만의 가면 무도회. 얼굴이 가려진 상태에서 알 수 없는 친밀감을 느끼는 마리는 '...타쿠미?'라고 물어보지만 기억이 없는 타쿠미의 반응은 '그건 누구인데?'라는 답변뿐이었다.

늦게 무도회에 도착한 미나는 서둘러 타쿠미를 찾지만 그녀가 발견한 것은 타쿠미와 마리가 같이 춤추는 모습. 알 수 없이 친밀하게 춤을 추는 둘을 본 미나는 질투심때문인지 힘들여 만든 무도복을 그대로 불태워 버리고 만다. 하지만 타쿠미가 만들어 준 구두만은 차마 태우지 못하고 가슴에 껴안고 마는 미나.

무도곡이 끝나고 헤어지는 타쿠미와 마리. 타쿠미도 무엇인가 친밀감과 아득한 기억을 느끼지만 그냥 뒤돌아 가려는 찰라, 갑자기 어디선가의 공격에 당하고 만다. 라이오 트루퍼스 부대가 재습한 것이다. 그 와중에 가면이 벗겨진 것을 마리가 목격한다. "...타쿠미!" 라이오 트루퍼스들의 공격과 마리가 내 민 손에 잃어버린 기억을 되 찾은 타쿠미. 마리는 타쿠미를 데리고 고철더미가 쌓인 곳으로 끌고 간다.

고철더미와 쓰레기들 사이에 그녀가 숨겨 놨었던 것은 바로 파이즈 기어. 마리는 언젠가 타쿠미가 돌아오리라는 것을 믿으며 파이즈 기어를 숨겨 놓았던 것이다. 마리가 건네 준 파이즈 기어를 장착하여 부활한 파이즈는 엑셀모드의 압도적인 파워로 라이오 트루퍼스들을 단숨에 격퇴시킨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