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용왕의 둥지

ghidora.egloos.com

포토로그

 


RAY KUDRYAVKA 대동인시대

동인 서클 백곰집(しろくま屋)

그림은 이 서클의 유일한 완성작인 '레이 쿠드랴프카?'.
...동인들은 이래서 문제라니까...;;;

작년 언젠가 여기 블로그에선가 한번 소개했던 거 같은데 막상 관련 게시물을 찾아보니 검색에 안 걸리더군요. 마음만 먹고 만 것이었던가, 음...

사빠님 홈페이지의 소개를 보고 처음 알게 된 곳이었는데 당시 개발중이던 것이 바로 'RAY-KUDRYAVKA X(레이 쿠드랴프카 젝스)'라고 하는 슈팅 게임이었습니다. 현재는 프로젝트 동결중이라는 매우 아쉬운 상태입니다만 2차원 슈팅 게임에 여러가지 특수 요소들을 추가하여(록온 레이저, 블레이드, 틸트, 대시 등) 완성된다면 매우 아기자기한 게임이 나올 것으로 여겨졌지만 정말로 아쉬울 뿐.

혹시나 동결된 거 재개하지 않을까 하는 심정에 오랜만에(거의 1년만이군...;;;)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대신 새로운 게 공개되어 있더군요. RAY-KUDRYAVKA ixTL(레이 쿠드랴프카 익스톨)이라고 하는, 전혀 다른 3D 슈팅 게임입니다. 현재로써는 젝스와 마찬가지로 테스트 단계만 올라와 있는 것이지만 역시 젝스와 마찬가지로 시스템의 완성도 자체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젝스와 익스톨 둘 다 테스트 단계나마 공개중에 있으니 어떤 물건인지 궁금하신 분들께는 직접 페이지를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것 또 하나는 이 서클에서 레이 쿠드랴프카에 쓰였던(...쓰일 예정이었던? ;;) BGM들을 앨범으로 내놓았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았다는 것.
RAY-KUDRYAVKA BGM페이지를 보니 여름 코미케때 RAY-KUDRYAVKA musiX이라는 이름으로 발매했었더라는. 이럴 줄 알았으면 저번 코미케때도 체크해보는 건데 라면서 초 후회중입니다. (가는 사람도 있었고 부탁하면 구할 수 있었을 지도 모르는데...) 메론북스에 납품했다고 해서 체크해보니 이미 '재고 없음'이더군요. 이제 저건 구할 방법이 없는건가...



이제 못 구하는 앨범에 대해선 놓친 막차를 서글퍼 해 봤자 어찌 해 볼 도리가 없고, 어떤 음악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역시 BGM 페이지의 샘플들을 한번 들어 보세요. BGM 01이라던가 젝스에 쓰였던 'Go on - Magnificent DnB Edition'등은 초 추천.

현재로써 익스톨은 개발중이라고 하니 이번엔 젝스처럼 중단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어떤 직장에 다니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매우 올바르지 않은 상황이지만...;;;) 저렇게 좋아하는 것에 대해 꼭 직업이 아니더라도 취향만으로 빠질 수 있고 그에 대한 어떤 결과물을 내놓는 것에 대해서는 언제나 부러워집니다. 인간, 좀 더 모든 일에 열심히 살지 않으면.

PS : ...그러고보니 원화 맏은 파트가 '시간 없어!' 배너로 여기저기 많이 보이는 스카씨군요.

덧글

  • 작가 2004/11/20 10:52 # 삭제 답글

    부럽뜨아아아아>......
  • NOT_DiGITAL 2004/11/20 14:40 # 답글

    역시 동인 앨범들은 한 번 놓치면 대략 좌절이죠. -_-

    NOT DiGITAL
  • NOT_DiGITAL 2004/11/20 14:53 # 답글

    ....지금 막 BGM란의 음악들을 들어봤습니다만, 저도 앨범이 갖고 싶어졌습니다. OTL

    NOT DiGITAL
  • 스틱스 2004/11/20 15:36 # 답글

    귀엽잖아!!!
  • nagi 2007/04/30 13:55 # 삭제 답글

    Nice to meet you.
    I opened to the public in the CreativeCommons license so that the people in foreign countries might listen to "RAY-KUDRYAVKA musiX".
    If you are interested, do listen.

    Thanks.
댓글 입력 영역